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심한 방귀냄새의 원인

대장의 S결장에서 정체되고 대변은 가스를 만든다.

만들어지는 가스 중 50%는 혈관을 통해 다시 체내로 흡수돼 사람의 체취가 되고 나머지는 방귀를 뀌어 몸 밖으로 배출된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체내에 가스가 과다하게 생기는 경우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로 보인다.

또한 심한 방귀 냄새의 원인은 음식의 종류, 장 운동 상황, 혈액 순환, 장내 미생물 등의 다양한 이유를 들 수 있다.

오늘은 이러한 이유와 냄새의 원인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1. 식이섬유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냄새가 없고 가스가 많아진다.

장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식이섬유가 체내에서 부피가 커져 장내 노폐물을 흡착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가스가 다량 발생한다.

이럴 때는 거의 냄새가 없고 소리가 큰 것이 대부분이다.

1. 식이섬유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냄새가 없고 가스가 많아진다.

장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식이섬유가 체내에서 부피가 커져 장내 노폐물을 흡착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가스가 다량 발생한다.

이럴 때는 거의 냄새가 없고 소리가 큰 것이 대부분이다.

2.동물성 식품을 섭취하면 냄새가 난다.

동물성 식품인 육류, 계란 등을 섭취했을 때는 심한 방귀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고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동물성은 식이섬유가 없고 대변의 양 자체가 작기 때문에 가스는 많이 나오지 않는다.

방귀는 아미노산이 부패해 나오기 때문에 방귀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또 장내 독소가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3. 소화력이 약하면 가스 발생량도 증가하는 데다 음식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해 장으로 흘려보내 장내 미생물이 처리해야 할 것이 많아지고 가스 발생량도 늘어나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도 된다.

4.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변비형, 설사형, 가스형 등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나는데, 특히 가스형은 소화불량으로 소장의 운동기능이 저하되고 가스가 차서 배가 불룩해지면 소장 내 세균이 과잉 증식하여 다양한 현상이 나타난다.

가스형의 경우 포드맵이 높은 식사인 올리고당, 이당류, 단당류, 당알코올, 당이 높은 식품 등을 섭취하면 이성분들은 탄수화물의 일종으로 장에서 분해, 흡수되지 않고 부패해 장내 미생물의 먹이가 되고 가스를 더 만든다.

5. 췌장이 긴장할 때 앞서 말했듯이 육류 섭취가 늘어나면 웨치균은 아모노산을 분해해 암모니아 가스를 만드는데 심한 방귀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악취를 입 밖으로 내어 입냄새를 일으키는 원인균이 되기도 한다.

인스턴트나 가공식품, 첨가물이 많은 식품 등 인체에서 분해되기 어려운 식품을 섭취하면 췌장이 이에 맞서기 위해 긴장하는 과정에서도 가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도 된다.

6. 폭식, 과식,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한꺼번에 섭취하면 이들 식품을 소화시키기 위해 많은 종류가 효소를 사용해야 하며, 이 과정 중에서도 가스가 발생한다.

7. 자율신경 불균형 자율신경이 장에 명령을 보내는 과정 중 몸이 긴장하면 교감신경에 신호가 켜지고, 이로 인해 장운동이 둔해져 장운동이 저하되면 장내에 가스가 발생하는 것이다.

방귀는 체내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참는 것은 좋지 않다.

생활에 불편을 느낄 정도로 심한 경우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와 심한 방귀 냄새의 원인 등을 찾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회복 및 예방에 도움이 된다.

위, 소장, 대장을 지나 간을 통과하는 과정에서 혈액이 정체되지 않고 원활하게 흐르면 몸은 영양분과 가스를 흡수해 장내 가스 정체가 일어나지 않는다.

이러한 원인이 되는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서는 꾸준한 건강법 실천, 식생할 개선, 규칙적인 생활이 생활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

심한 방귀 냄새 원인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혈액이 따뜻하고 원활하게 흘러 담즙산 분비가 좋아지고 유해균 작용 등이 억제돼야 한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가스 발생량도 줄어들고 방귀 냄새도 없어지며 장 연동운동에도 도움이 된다.

◆ 장내 미생물과 효소의 작용 장내에 노폐물을 잘 배출할 수 있도록 유해균, 유익균, 중간균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장 점막 환경 개선이 필요한데 이런 과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다당체로 만들어진 효소 식품이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가 면역세포 수가 줄어 유해균이 늘어나는 것도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효소는 장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도 도움이 되고 장 점막 환경을 안정시켜 좋은 균이 활성화되는 데 도움이 된다.

효소가 풍부한 식품을 통해 유익균의 먹이를 증가시키면 장내 환경이 조성되고 가스도 줄어들고 냄새도 나지 않게 되는 것이다.

건강한 장은 윤활유 역할을 하는 장액을 끊임없이 분비하기 때문에 변이 장벽에 둘러싸여 있지 않아 장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장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많은 효소 중에서 현미의 맛강, 하나부사 버섯, 숙성된 흑맥을 발효한 발효 흑맥 버섯 효소는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효소 식품으로 오랫동안 우리 가족 모두가 건강식으로 먹는 식품이다.

이런 발효 흑맥 버섯 효소를 통한 효소 건강 법 5단계는 생활 속에서 규칙적인 생활을 누리도록 길을 찾아내는 건강 법이다.

효소를 만들 때 쓰는 원료의 종류가 다양하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몸에서 어떤 식품이 어떤 반응과 작용을 할지 모르기 때문에 효소를 만들 때는 3~4종류 정도의 원료를 가지고 발효된 효소가 가장 안정적이다.

그 가운데 가장 많은 효소의 종류가 곡물 효소인데 그 중에 발효 흑맥 버섯 효소는 한국인에는 특화 하는 곡물을 발효시킨 효소라는 점에서 주목해야 한다.

조상 때부터 곡물,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고 온 한국 민족은 곡물에 맞추어 위, 장 등이 진화했기 때문에 이 같은 효소가 도움이 되다.

효소가 풍부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이 정착돼 안정적이 되는 데 도움을 주고 건강한 장을 만들어 준다.

또 장 점막이 건강해지면 혈액도 깨끗해지기 때문에 세포에 좋은 영양성분을 공급해 면역력 향상 등에도 도움이 돼 건강 전반에 도움이 된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와 심한 방귀 냄새의 원인도 이런 효소를 통한 건강법을 꾸준히 실천하면 모두 개선될 수 있는 것이다.

생활 속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효소 건강법 5단계는 워터풀링, 균형 잡힌 식단, 운동, 수분 섭취, 발효 흑보리 버섯 효소 섭취 등 5단계다.

건강법이라고 해서 뭔가를 먹고 거창하게 뭔가를 하면 부담스러운 법이지만 가장 기본적인 뼈대가 되는 건강법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면서 현재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는 것을 한두 가지 병행해서 실천하지 않으면 회복에 큰 도움이 되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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